안녕하십니까 데이터에듀 윤종식입니다.
2025년 ADsP 세번째 시험인 46회 기출문제 복원한 내용을 게시합니다.
2과목의 경우도 1과목과 같이 지난 시험과 유사하거나 쉬운 난이도로 출제된 것으로 평가됩니다.
요약집만 풀어봐도 풀 수 있는 난이도가 쉬운 문제가 3문제,
책이나 예상문제만 풀어봤어도 풀 수 있는 난이도가 평이한 수준인 문제가 4문제,
책을 보고 모의고사나 기출문제를 3회 정도 풀어봤다면 풀 수 있는 난이도가 조금 있는 문제가 2문제, 책을 꼼꼼히 학습하였고 모의고사나 기출문제를 5회 정도 풀어 봤다면 풀 수 있는 난이도가 높은 문제가 1문제 출제 되었습니다.
이번 2과목 역시 예상문제와 모의고사 및 기출문제에서 대부분 출제되었으며, 난이도가 45회 시험과 유사하거나 쉬운 문제가 많이 출제되었습니다.
자세한 내용은 데이터에듀PT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11. 데이터 분석 도입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?
> 핵심 분석이 아닌 여러 분석을 동시에 사용해야 된다.
12. 분석 주제 유형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한 것은?
> 분석 대상과 방법을 모두 아는 경우 개선을 통한 최적화 방식으로 분석을 수행한다.
13. CRISP-DM 분석 방법론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한 것은?
> 업무 이해 - 데이터 이해 - 데이터 준비 - 모델링 - 평가 – 전개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.
14. 분석과제 정의서에 대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?
> 내부 데이터만 분석 대상으로 포함한다.
15. 다음 문장에서 (ㄱ)과 (ㄴ)에 들어갈 용어를 바르게 짝지은 것은?
분석 모델의 성능을 평가할 때, 예측값과 실제값의 차이를 줄이는 것은 (ㄱ)을 높이는 것이라 할 수 있으며, 예측을 반복했을 때 예측들의 차이를 줄이는 것은 (ㄴ)을 높이는 것이라 할 수 있다.
>ㄱ: 정확도, ㄴ: 정밀도
16. 상향식 접근법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?
> 확실한 구조와 데이터가 주어져야 한다.
17. 하향식 접근법의 문제 탐색단계에서 탐색 기법으로 틀린 것은?
> 데이터 기반 탐색
18. A 회사는 현재 고객 유지와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두 가지 과제를 추진하려고 한다. 주어진 정보를 바탕으로 A회사가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과제는 무엇인가?
과제 1: 최근 이탈 위험이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한 긴급 유지 캠페인, 이는 시급성은 높지만 난이도가 낮아 빠른 실행과 즉각적인 효과 측정이 가능하다.
과제 2: 장기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통한 충성 고객 확보 전략, 이는 시급성이 낮고 난이도가 높아 신중한 계획 수립과 장기간에 걸친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하다.
> 과제1을 우선으로 수행한다.
19. 우선순위 선정 기준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?
> 시급성은 전략적 중요도와 데이터 분석 비용에 의해 결정된다.
20. 분석준비도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은?
> 재무 상태
문제는 복원되는 과정에서 문제의 순서가 틀릴 수 있으며, 정확히 복원이 되지 않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 또, 복원된 문제가 수정될 수 있고 정답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.
문제와 정답에 이견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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